티스토리 뷰
목차
최근 기사에 따르면 은행의 정기예금 잔액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4% 고금리 상품도 사라지고 하반기 금리 인하 전 가장 높은 금리가 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 가장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1 금융권을 추려서 비교 정리 해드리니 소진되기 전에 아래 링크에서 빠르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정기예금 금리 높은 상품 베스트 3
6월 초만 해도 대구은행 DGB 함께 예금이 최고 4.15%까지 주는 상품이 있었는데요. 지금은 금리가 점점 낮아지고 있는 상황이라 4%대 예금은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현재 정기예금 이율높은곳은 Sh수협 첫만남우대예금이 3.90%로 NH농협고향사랑기부예금과 같은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정기예금 이율높은곳(저축은행)
저축은행을 뒤져보니 최고 4.1% 금리를 주는 곳이 아직 있기는 합니다. 청주저축은행의 펫팸정기예금(천안지점) 상품입니다. 다만 가입대상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지점방문고객이며 천안의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점이 좀 불편하긴 합니다.
아직까지 저축은행 쪽은 4%대 금리를 주는 곳이 있으니 가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좀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정기예금 특판 상품
정기예금 특판 상품은 OK저축은행의 [처음처럼OK청년정기예금]이 있습니다. 그 외 1금융권의 KJB아파트사랑정기예금이 금리가 좀 높은 편입니다.
특판 상품은 한도 소진 시 판매가 중단될 수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라며 좀 더 자세한 특판 상품은 아래 링크에서 빠르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기예금 금리 높은 상품 내용
1.sh 첫 만남우대예금
- 가입:SH수협은행
- 금리:2.85%(12개월), 최고 3.90%(12개월)
- 기간:1년
- 금액:100만 원 이상 1,000만 원 이하
- 대상:실명의 개인(1인 1 계좌)
- 우대조건:첫 거래
2.NH고향사랑기부예금
- 가입:NH농협은행
- 금리 3.10%(12개월), 최고 3.90%(12개월)
- 기간:1년(12개월) 가능
- 금액:1백만 원 이상 가입 가능
- 대상: 개인
- 우대:카드
3.DGB주거래우대예금
- 가입:im뱅크
- 금리:3.20%(12개월), 최고 3.85%(12개월)
- 기간:6개월 이상 3년 이내(월 또는 일단위)
- 금액:100만 원 이상
- 대상:개인 및 개인사업자
- 우대:비대면가입, 첫 거래, 카드, 은행앱사용
다른 투자 대안-국채매입
최근 개인용 국채 청약 첫날 엄청난 금액이 몰렸다고 합니다. 안정적인 투자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장기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개인용 국채도 투자 대안으로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개인용 국채 금리는 10년물 3.54%, 20년물 3.425%로 높지는 않으며, 수익성이 좋다라기보다는 안전성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알맞은 상품인 것 같습니다.
마무리
현재 시장에서는 4분기 (10월~12월) 금리인하를 전망하고 있고, 대통령실 발표에서도 물가가 안정화되고 있어 금리인하가 가능한 환경으로 바뀌고 있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요즘 국내 증시도 지지부진 제자리걸음인 데다 코인 가격도 하락세를 이어가면서 주식이나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심리도 많이 위축되었기 때문에 안정적인 이자 수익을 얻기 위해 정기예금에 돈을 묻어두려는 심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성을 선호하는 정기예금 투자자분들은 수시로 금리를 확인하고 빠르게 움직이셔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