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올해는 유래가 없는 폭염으로 과일, 채소 가격이 크게 오른 가운데 김장철을 앞두고 배추 가격이 심상치 않습니다. 올해 김장을 준비하신다면 절임배추 사전 예약을 이용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비용 절감하시라고 예약 정보 알려드리니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절임배추 20kg 가격
현재 온라인 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절임배추 20kg 가격은 39,000원~55,000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작년 절임배추 20kg 가격은 30,000원~40,000원 대에 판매 된 것에 비해 올해는 배추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이 되었습니다.
홈플러스 절임배추 사전예약 정보
홈플러스는 절임 배추 공급을 위해 지난 8월부터 농가 및 김치공장과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올해 판매 물량과 가격은 아직 미정이지만 마트 3사의 가격을 참고해 볼 때 3만원대에 판매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홈플러스 절임배추 예약 시기는 10월 중순부터 접수를 받을 예정이나 아직 정확한 날짜는 미정으로 수시로 홈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날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마트 절임배추 예약 정보
이마트는 10월 25일부터 일주일간 절임배추와 김장재료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이마트는 일반 절임배추의 경우 해남에 배추를 직접 재배하는 절임 공장을 섭외해서 공급할 예정입니다.
이마트 절임배추 가격은 아직 미정이며 이달 중순께 결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마트 절임배추 예약일자를 미리 알람 저장을 해두셨다가 빠르게 예약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롯데마트 절임배추 예약(10월 1일 매진완료)
롯데마트 및 롯데슈퍼는 가장 먼저 절임배추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으며 당초 10월 6일까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니 20kg에 최저 29,900으로 준비한 3만박스가 하루 만에 모두 판매되면서 접수를 마감했습니다.
추가물량 정보 및 이벤트 행사 정보는 롯데마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11~12월 김장철 배춧값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은 가운데 농식품부는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라고 얘기하고 있지만, 작년 10~11월 김장용 절임배추 한 박스(20kg) 가격은 소금값과 인건비 상승으로 한때 5만원 가까이 올랐던 전적이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서도 3사 대형마트는 사전계약과 대량 매입으로 최저29,000~3만~4만원대에 판매했는데요.
올해도 배춧값의 폭등이 예상되는 만큼 대형마트의 사전예약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